본문 바로가기

리뷰

[리뷰] 독립문 영천시장 (전주떡갈비 &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독립문 영천시장에서 맛본 전주 떡갈비와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후기를 써본다.

 

결론

-. 전주 떡갈비 강추.
-.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는 그냥 그럼.
-. 상품을 저렴하게 사기위한 목적보다는 시장 구경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는 것이 좋다. (요즘은 온라인 유통망이 발전해서 그런지 재래시장의 가격에 큰 메리트가 없는 경우가 많다.)

 

독립문 영천시장 입구와 내부

 

입구부터 북적북적하다.

재래시장 특유의 느낌이 나기 시작한다.

 

어디가 독립문 영천시장의 맛집인지 모르는 우리 일행은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 있는 곳을 선택하기로 했다.

첫 번째가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내부에서 먹고 갈 사람들 줄도 길었고, 포장해 갈 사람들 줄도 길었다.

20분 정도 기다려서 자리가 나서, 떡볶이와 순대(부속 포함)를 시켰다.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와 순대

 

맛이 없진 않은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평범한 밀가루 떡볶이 그 이상 이하도 아니었다.

순대와 간도.. 뭐..

 

 

 

다음은 독립문 영천시장에서 최고로 인기집인 듯싶은 전주 떡갈비 집이다.

 

독립문 영천시장 전주 떡갈비

 

줄이 길게 있었는데, 거짓말같이 내 앞에서 구워놓은 고기가 끊겨서 새로 구워질 때까지 20분을 기다려야 한다고 했다. 어쩌랴.. 고분고분 기다렸다.

 

 

독립문 영천시장 전주 떡갈비

 

줄이 길면 한팩만 구입할 수 있다는데, 내가 갔을떄에는 줄이 길었음에도 2~3팩씩 사갔었다.

주인장만의 기준점이 있나보다.

 

한팩(만원)에 4덩이가 들어가는데, 현금이나 계좌이체를 하면 한 덩이를 더 준다.

굽지 않은 생반죽은 줄 서지 않고 바로바로 사갈 수 있다.

함박 소스를 따로 파는데, 집에 함박 소스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사가서 같이 먹는 것이 훨씬 맛있다.

 

 

독립문 영천시장 전주 떡갈비

 

당연히 나는 현금을 내고 한팩에 다섯 덩이가 들어있는 것을 두팩 샀다. 소스도 함께 뿌려먹으려고 두통 사 왔다.

고깃덩이가 제법 튼실하다.

 

 

독립문 영천시장 전주 떡갈비

 

한 덩이 잘라보니, 안에 육즙이 자르르 흐른다.

소스에 찍어서 입에 넣으니, 너무 맛있다.

 

이 가격에 이 퀄리티면 매우 만족스러운 상품이란 생각이 들었다.

전주 떡갈비는 독립문 영천시장을 방문한다면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이상 내 돈 내산 후기였다.

 

 

반응형